AI가 만드는 일상의 혁신, 월드IT쇼

List

<2024 참가기업 소개_11> #그로스해킹 최적화솔루션 기업, 핵클을 소개합니다!

2024.04.14

  • 첨부파일
  • 조회수 258

여러분, "그로스해킹"을 아시나요?

지금부터 소개할 '핵클'(대표. 선우창학)이란 기업을 이해하려면 이 용어(마케팅 전략)를 이해해야 합니다.

그로스 해킹은 '전체 개발 과정에 걸쳐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품에 녹여내는 전략'이라 말할 수 있다. 다시 말하자면 제품과 서비스를 성장시키기 위해 온라인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며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는 것이다. 그로스 해킹은 데이터에 기반해 소비자와 가장 밀접한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마케팅 기법이다.

그로스 해킹을 하기 위해선 우선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소비자 기반 데이터 분석을 해야 한다. 이후 이를 토대로 가설과 목표를 세우고, 목표에 맞는 해결책을 직접 도입한 뒤, 그 결과를 다시 가설 단계에 반영해 점진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한다. 소비자의 웹사이트 방문 기록, 머무른 시간, 회원 가입으로 전환되는 비율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나은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시도된다.

과거의 마케팅 전략이 완성된 제품을 대상으로 광고, 홍보, 자본 등 다양한 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시장의 점유율과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여가는 방식이라면, 그로스 해킹은 생산부터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소비자가 원하고 필요한 제품을 만드는 데 집중한다. (위키백과 인용)

스타트업 '핵클'이 올인원 그로스해킹 최적화 플랫폼을 가지고 <2024 월드IT쇼>에 참가합니다.

해당 기업은 쿠팡 출신의 12명의 베테랑 소프트웨어 전문가들이 자체 기술력으로 연구개발해서,

구글/아마존/쿠팡 등 빅테크 회사가 자체구축해서 사용하고 있는

그로스해킹 분야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이미 SKT, LG U+, CJ올리브영, 삼성증권, 교보생명, 티빙, 한샘 등 200여개 기업 고객사에

디지털전환(DT) 동반자로 핵클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핵클>은 이번 <2024 월드IT쇼>에 참가해 AI기반 CRM 오케스트레이션 SaaS 신기술을 소개합니다!

- 실시간 데이터 대시보드 활용해서 클릭만으로 고객 여정 최적화 가능

- 온라인 신규 고객 확보 등 CRM 실무에 적용 가능한 AI기반 신기술

홈페이지 방문객들은 실시간 데이터 대시보드를 활용해서 마우스 클릭만으로 온라인 상에서 고객 여정을 최적화하고, MAB (Multi-Armed Bandit) 알고리즘을 활용한 새로운 방식의 CRM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핵클>의 선우창학 대표는 “구글, 아마존, 쿠팡 같은 빅테크 기업들에서 내부적으로 활용하던

AI기반 신기술을 국내 대기업과 금융사에서도 디지털전환(DT) 시대에 맞춰 마음껏 활용해보시길 바란다”

고 밝혔습니다.

부디 핵클이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그로스 해킹 최적화 플랫폼 수요기업을 만나고

최적의 성과를 거두길 월드IT쇼는 기도하고 응원하겠습니다.

핵클의 SaaS 신기술 발표는 17일 오전 월드IT쇼 C홀 메인무대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